EVENT & NEWS

4(0001).jpg
​​크레이저커피, '제7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2024.01.05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카페셜티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크레이저커피는 오는 1월 11일부터 1월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7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크레이저커피그룹은 개인카페로 시작해 카페컨설팅과 커피원두납품 전문회사로 자리매김 하여 최근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본격 확장하고 있는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중소 규모의 테이크아웃 전문 카페부터 중대형 규모의 카페 형태까지 가맹점의 특성에 따른 카페 모델을 선보이고 있는 등 획일화된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크레이저커피 전기홍 대표는 "지난해 말 30여종의 베이글 라인업이 새롭게 추가된 가맹점들의 성공 사례를 통해 2024년에는 점진적으로 신규 가맹점의 추가 매출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디저트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 11월에 출시된 크레이저커피 배달앱이 많은 호응을 받으며 기존 배달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던 가맹점들의 배달 수수료를 덜어주게 됐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크레이저커피 부스를 찾아주시는 관람객분들에게는 무료 음료 시음과 상품을 제공해드릴 예정이며, 박람회에서 계약을 진행한 예비창업자들에게는 박람회 특별 혜택인 가맹비, 보증금 면제, 포스 및 키오스크 무상 지원 등 그리고 최대 1억까지 장비 렌탈 프로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크레이저커피 관계자는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해 크레이저커피만의 경쟁력과 새로운 지원방식을 많은 예비창업자분들에게 소개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 머니투데이
 (https://https://news.mt.co.kr/mtview.php?no=2024010314351573898)
배달_이미지.jpg
크레이저커피, 자사 앱 배달/픽업 서비스 출시
2023.11.03
【고문순 기자】 스페셜티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크레이저커피가 배달/픽업 자사 앱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크레이저커피그룹은 개인카페로 시작해 카페 컨설팅과 커피원두 납품 전문회사로 자리매김하여 최근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본격 확장하고 있는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가맹점주와 가맹본사 모두 상생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높았던 배달 어플의 수수료와 가맹점 입장에서 적은 비용으로 많은 마케팅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으로 자체 앱을 개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크레이저커피는 배달 앱의 수수료 부담을 낮춤과 동시에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여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11월에 자사 앱을 출시했다. 크레이저커피앱은 시범운영 매장을 거친 후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크레이저커피 관계자는 "앱 출시를 기념해 첫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아메리카노' 1,000원 쿠폰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크레이저커피페이, 카카오톡 모바일 상품권 사용 등 고객들께서 사용하기 편안한 간편결제도 마련이 되어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출처 : 머니투데이(https://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110310551267009)
KakaoTalk_20230914_110439843_01.jpg
​“청춘을 응원합니다”...크레이저커피, ‘청년플러스포럼’ 참가자 응원 이벤트 진행
2023.09.14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 크레이저커피(대표 전기홍)가 투데이신문에서 주관하는 ‘청년플러스포럼’의 참가자를 위한 응원 이벤트를 진행했다.

크레이저커피는 지난 13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열린 ‘제4회 청년플러스포럼’에서 참가자들을 위해 200여 개의 음료와 디저트 등을 마련해 제공했다.

크레이저커피의 대표 디저트 중 하나인 ‘코코넛 로셰’에는 “앞으로도 당신의 청춘을 응원합니다”라는 내용의 메시지도 함께 담겨 눈길을 끌었다. 매년 15만잔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 중인 크레이저커피의 시그니처 음료인 ‘딸복이’도 참여자들에게 전달됐다.

친환경 제품의 활용과 매장 내 물품의 리사이클링 이용 등의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는 크레이저커피는 청년플러스포럼과 청년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크레이저커피 전기홍 대표는 “ESG를 주도해 갈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한 소소한 이벤트"라며 "저희 크레이저도 전 가맹점들이 작게라도 친환경 제품을 활용하고 고객들에게 환경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만큼 청년들뿐만 아니라 많은 분이 함께 관심을 뒀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크레이저커피는 카페 컨설팅부터 커피 원두 납품,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는 커피 전문 기업이다. 현재 외대직영점, 경희대점 등 대학 상권을 중심으로 전국 50여 개의 지점이 있다.

[출처] 투데이신문
 (https://www.ntoday.co.kr/)
기사_이미지.jpg
크레이저커피, 신규 가맹점 대상 
최대 1억 장비 렌탈 프로모션 진행
2023.07.21
【김재련 기자】 스페셜티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크레이저커피가 7월 21일(금)부터 신규 가맹점을 위한 커피 머신을 비롯한 장비를 대상으로 렌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레이저커피그룹은 개인카페로 시작해 월드라떼아트 챔피언을 배출하는 등 카페 컨설팅과 커피 원두납품 전문회사로 자리매김 하여 최근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본격 확장하고 있는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중소 규모의 테이크아웃 전문 카페부터 중대형 규모의 카페 형태까지 가맹점의 특성에 따른 카페 모델을 선보이고 있는 등


획일화된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크레이저커피 전기홍 대표는 "최근 최저시급의 인상과 높은 금리로 인해 예비창업자들의 카페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이 한층 높아진 현재의 경제 상황을 고려해 신규 가맹점을 대상으로 최대 1억까지 장비 렌탈 프로모션을 제공하여 초기 창업 비용의 부담을 줄여주기로 결정했다"며 "초기 장비 구입에 큰 비용이 드는 예산을 향후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는 예비비로 활용할 수 있어서 가맹점주에게는 장기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출처 : 머니투데이(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72011400067252)
대표님.jpg
크레이저커피, ‘커피맛’ 이 브랜드 경쟁력... 합리적 가격 · 교육 · 시스템 '주목'
2023.05.22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커피의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저가 커피와의 경쟁에서도 우위에 설 수 있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레이저커피 전기홍 대표의 말이다.

크레이저커피는 프랜차이즈 기업에서도 독특한 사례로 꼽힌다. 사업 초창기 원두커피 제조와 납품/유통에서 시작해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카페 컨설팅을 주력으로 하여 성장한 회사다. 프랜차이즈로는 후발 주자임에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전 대표는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원두 제공은 물론 운영과 교육에 신경을 많이 쓴다. 많은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분명 동일한 브랜드, 동일한 메뉴임에도 불구하고 방문한 지점마다 맛이 다르다는 경험을 한 번쯤 겪어봤을 것"이라며 "자사는 전국 50여개의 모든 가맹점이 본점 수준의 커피맛을 낼 수 있도록 교육 및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크레이저커피는 2,500원 아메리카노 한 잔의 가격에 철학을 담았다. 크레이저커피는 싼 값에 맛을 포기해야 했던, 또 반대로 너무 비싼 값에 맛을 포기해야 했던 커피 애호가들의 마음을 읽었다. 소비자들이 지불할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커피맛을 제공하기 때문에 저가 커피가 판을 치는 대학가에서도 학생들이 그 맛을 보기 위해 일부러 발품을 팔 정도이다.

전 대표는 "비싼 원두로 만든 커피일수록 좋은 맛을 내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자사는 학생이든 직장인이든 부담 가지 않는 적정한 가격선에서 최고의 맛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크레이저커피가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이유는 커피 산지를 방문하여 사용할 생두를 직접 선택하여 자체 로스팅 공장에서 로스팅하고 저렴한 가격에 최상의 원두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각종 커피 대회에서 수상한 상장과 상패는 커피 품질에 대한 전문가 영역에서도 이미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다.

레이저커피는 커피에 대한 근본적인 개념과 이론 교육에만 이틀을 할애할 정도로 커피에 대한 근본적 접근과 열정을 중요시하게 여긴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본사 직영점에서 현장 실습을 한 달간 거친 후에 가맹점주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다. 이는 현장 경험 없이는 카페 창업이 성공하기는 어렵다는 전기홍 대표의 신념 때문이기도 하다. 또한 오픈 이후에도 유튜브나 개별 영상을 통해서 관리와 메뉴, 커피 추출에 대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여 가맹점주들의 관리에 최선을 다한다.

전 대표는 "모든 가맹점주에게 체계적인 커피 집중 교육을 수료한 후 별도의 레시피 교육을 이수하고 있다"며 "손이 많이 가는 세세한 관리를 꾸준히 하는 이유는 저가 커피와 같은 가격경쟁력과는 차별화된 '커피맛'과 '품질'로 브랜드파워를 입증하겠다는 전략이다"고 전했다.

[출처] 머니투데이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51813323383702&type=1)
팝업배너_모음.jpg
'메보좌' 민영이 창업한
크레이저 커피 탐구
2023.04.14
【황규준 기자】 지난 3월 평소 커피에 관심이 많던 그룹 브레이브 걸스 멤버 민영이 크레이저 커피의 가맹점주가 되어 한 달째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카페 운영에 필요한 크레이저 아카데미 바리스타 교육 과정도 수료하고 ‘민영픽’ 음료 개발에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민영은 메뉴를 추천해 달라는 팬들의 요청에 “다 맛있다”라고 대답했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메뉴로 달라고 하자 커피맛의 기본인 '아메리카노'와 바리스타 교육 수료를 증명하듯 간단한 하트 모양의 '라떼 아트'도 만들어 팬들에게 제공했다. 

크레이저 커피는 커피 산지를 직접 방문하여 엄선한 생두를 로스팅하여 고품질의 커피를 만든다. 원두 로스팅부터 시작한 회사인 만큼 카페 내부에도 로스팅 대회에서 수상한 상패들이 비치되어 있다. 그래서인지 단순히 연예인이 창업한 카페라서 겉모양만 그럴 듯한 카페가 아니라 실제로 커피맛이 좋다는 리뷰가 눈길을 끈다.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카페의 느낌과는 달리 크레이저 커피 경희대점은 민영의 흔적들로 가득 채워진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다. 또한 공통된 디자인의 컵홀더가 아닌 민영의 얼굴과 그의 반려견이 담겨 있는 특별한 컵홀더를 제공하고 있다.

크레이저 커피 관계자는 "크레이저 커피는 여타의 프랜차이즈 카페와는 달리 가맹점주와의 협의를 통해 지역별로 인테리어와 운영방식이 개별적으로 이루어지기에 앞으로도 크레이저 커피 경희대점은 민영과의 논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카페 운영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영픽’, ‘세트메뉴’를 주문할 경우 포토 카드 등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본사 측에서는 “지속적으로 진행될지는 아직 확답드릴 수 없지만 민영씨와 협업 관계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매 월 새로운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카페 활동에 집중하느라 본업을 놓진 않을까 걱정하는 물음에 민영은 “커피는 제 취미이자 팬들과의 자유로운 소통 창구를 위한 곳이고, 앞으로 본업에 충실하며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해당 카페는 ‘자유로운 소통 창구’로 자리 잡는 중이며 팬들은 생각날 때 들릴 수 있는 곳이 생겨서 고맙게 생각한다는 반응이다.


앞으로 카페 점주로서의 모습과 더불어 가수로서 어떤 다양한 활동을 펼칠지 기대감을 높인다.

출처 : 스타데일리뉴스(http://www.stardailynews.co.kr)
브레이브걸스 민영, 해체 후 
‘카페 점주’ 됐다 
2023.03.04
【JTBC 박나래 기자】
그룹 브레이브걸스 출신 민영의 깜짝 근황이 전해졌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민영이 서울 경희대 인근 카페에서 포착된 민영의 모습이 화제를 모았다.

공개된 사진 속 민영은 카페에서 바쁘게 일을 하거나,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 모습이다.

앞서 한 카페 업체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경희대점의 리뉴얼 오픈을 알리며 "민영님이 새로운 점주로 함께하게 됐다"고 전했다.

지난 4일 민영은 직접 카페를 찾아 팬들과 대화를 하거나 직접 주문을 받는 등 카페 점주로 변신한 모습을 보였다. 그는 "자주 오겠다"고 약속하기도.

카페 곳곳에는 브레이브걸스 활동 당시 사진과 추억들이 담겨있다. 민영에게 편지를 전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JTBC 엔터뉴스팀
 (https://news.jtbc.co.kr/article/article.aspx?news_id=NB12116970)
크레이저커피,
'코리아 브루어스컵 챔피언십' 출전
2022.10.19
【배정환 기자】 3년 만에 정상 개최한 제14회 강릉커피축제에서 열린 코리아 브루어스컵 챔피언십(KBrC)에 크레이저커피가 출전했다. 

‘국제 브루어스컵 챔피언십’에 출전할 한국의 국가대표 바리스타를 선발하는 ‘코리아 브루어스 컵 챔피언십’은 그동안 서울에서만 열렸으나 올해 처음 강릉에서 개최됐다. 크레이저커피에서는 한상범 바리스타가 출전해 스페셜티커피를 블랜딩한 특별한 한잔의 커피를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다.

카페컨설팅과 커피원두납품 기업 크레이저커피는 개인카페로 시작해 현재 약 60여개의 전국 가맹점을 가지고 있다. 월드라떼아트 챔피언을 배출한 전문기업으로 기존 테이크아웃 전문 카페 중심의 전략에서 최근 중대형 규모의 카페 형태까지 확장된 카페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는 아쉽게도 결선진출에 실패하였지만 지속적으로 커피를 알리고 제대로 된 커피의 맛을 내기 위해 본사 차원에서 더욱 노력할 것이다"며 "본격적인 사업을 위하여 가맹점주와 협의하여 인테리어, 메뉴, 가격 등 상권별 맞춤창업 시스템을 제공하여 더욱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경상일보
(http://www.ksilbo.co.kr)
몽벨, 500평 규모 아웃도어 편집샵
‘일산 드포레’ 그랜드 오픈
2022.05.30
【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이 경기 고양시 일산에 ‘몽벨 일산 드포레’를 오픈했다.몽벨의 두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인 ‘몽벨 일산 드포레’는 순 영업 면적만 500평 규모로 국내 최대 규모의 아웃도어 전문 매장이다.

국내 최대 규모답게 몽벨을 포함한 다양한 아웃도어 브랜드와 액티비티 스포츠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출처] 본 기사는 스타데일리뉴스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http://www.stardailynews.co.kr/)
크레이저커피, 시즌 음료
'너츠 크림 라떼' 선봬
2021.10.25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스페셜티 커피 전문 기업 크레이저커피그룹(대표 전기홍)이 추운 가을·겨울 시즌에 대비한 곡물 라떼 신메뉴를 선보인다.
크레이저커피그룹은 ‘피넛버터잼’과 크레이저커피의 시그니처 크림이 만나 풍부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너츠 크림 라떼’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내달 1일부터 전국 크레이저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메뉴 너츠 크림 라떼는 기존 메뉴인 ‘쑥 크림 라떼’와 ‘흑임자 크림 라떼’에 이은 곡물 라떼 시리즈다.

크레이저커피는 매장에서 개인 취향에 따라 직접 커피 원두를 선택할 수 있는 만큼, 같은 음료라도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크레이저커피 관계자는 “기존 메뉴와 차별화된 맛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번에 출시한 너츠 크림 라떼는 한층 추워진 날씨와 잘 어울리는 커피”라고 말했다.

[출처] 본 기사는 투데이신문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www.ntoday.co.kr)
크레이저커피,
광릉수목원에 프리미엄 라운지 개점
2021.01.27
스페셜티 커피 전문 기업 ㈜크레이저커피그룹이 프리미엄 라운지 카페 포천 광릉수목원점을 개점했다.지난 25일 개점한 포천광릉수목원점은 150평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서 그동안 크레이저커피가 추구해 온 스페셜티 커피를 집중적으로 선보였다.

15여 종의 특색 있는 디저트는 커피의 향을 더욱 깊게 느끼게 만든다. 카페 내부는 광릉수목원의 분위기를 그대로 옮겨 식물을 배치해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출처] 본 기사는 스타데일리뉴스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http://www.stardailynews.co.kr/)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전기홍 대표
'이제 카페 창업 핵심은 배달'
2021.01.27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우리 카페도 배달을 시작 해야 할까?
이제 카페 운영에 배달은 빠질 수 없는 요소가 되었다. 그러나 무작정 배달을 시작해 시행착오를 겪는 사람들이 많다. 배달 방식, 배달 앱별 수수료 정책 분석, 실제 활용 가능한 카페 배달 노하우를 배우고 나서 시작해도 늦지 않다.

오늘(27일) EBS1TV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는 전기홍 (주) 크레이저커피그룹 대표의 < 사장의 비밀 노트 -  카페 창업의 모든 것 : 이제 카페의 핵심은 배달이다 > 편이 방송된다.

[출처] 본 기사는 푸드경제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http://www.ntoday.co.kr)
크레이저커피X픽업, 감성 콜드브루 커피 
‘지훈이의 덫’ 출시 5일만에 초도물량 완판
… 현대백화점서도 판매 예정
2020.04.06
【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 커피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 크레이저커피그룹(대표 전기홍)과 브랜디드 콘텐츠전문AD Tech(애드테크)플랫폼 픽업(대표 문용희)이 공동 개발한 콜드브루 커피 ‘지훈이의 덫’이 출시 5일만에 초도물량이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달콤쌉싸름한 커피 맛 뿐만 아니라, 20~30대 여성들의 기억 속에 한 번쯤은 자리 잡고 있을 이름인 ‘지훈’이를 기억하며, 연애 감성 스토리 콘텐츠를 제품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출처] 본 기사는 투데이신문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www.ntoday.co.kr)


상호명: 주식회사 엠프티랩 | 대표자: 김영태
‌사업자 번호: 551-86-03396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도영로7길 15-1(상가B동 2층)
‌전화: ‌‌070-4107-3522 ‌| 팩스: 02-841-3617
‌e-mail: emptylab@emptylab.co.kr
‌‌
‌Copyright ⒞ www.crazer.co.kr All rights reserved.